아래의 글은 마틴 오더스키,렉스 스푼,빌 베너스 공저 / 오현석,이동욱,반영록 공역, 『Programming in Scala 3/e』,에이콘출판사(2017), CH01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객체가 변경 가능한 상태

순수 함수형 객체의 필드 메소드 호출 > 동일한 결과

지역 변수가 var 이면 변경 가능한 객체 

 

2. 재할당 가능한 변수와 프로퍼티

getter : var x 는 x

setter : x_=

 

var celsius: Float = _ // 초기화

= _ 사용하지 않으면 추상 변수 선언한 것으로 간주함.

 

3. 이산 이벤트 시뮬레이션

디지털 회로를 위한 DSL

언어를 정의하는 과정은

  1. 스칼라 같은 호스트 언어 안에 DSL을 포함시키는 일반적인 방법
  2. 간결하지만 범용적인 프레임워크 제시
  3. 시뮬레이션 동안 동작 기록
  4. 물리적 대상을 시뮬레이션 객체로 모델링하고 물리적 (실제) 시간을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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