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글은 마틴 오더스키,렉스 스푼,빌 베너스 공저 / 오현석,이동욱,반영록 공역, 『Programming in Scala 3/e』,에이콘출판사(2017), CH01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객체가 변경 가능한 상태
순수 함수형 객체의 필드 메소드 호출 > 동일한 결과
지역 변수가 var 이면 변경 가능한 객체
2. 재할당 가능한 변수와 프로퍼티
getter : var x 는 x
setter : x_=
var celsius: Float = _ // 초기화
= _ 사용하지 않으면 추상 변수 선언한 것으로 간주함.
3. 이산 이벤트 시뮬레이션
디지털 회로를 위한 DSL
언어를 정의하는 과정은
- 스칼라 같은 호스트 언어 안에 DSL을 포함시키는 일반적인 방법
- 간결하지만 범용적인 프레임워크 제시
- 시뮬레이션 동안 동작 기록
- 물리적 대상을 시뮬레이션 객체로 모델링하고 물리적 (실제) 시간을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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